제약 및 의료기술 기업들 2023년 100대 신규 브랜드 이름을 올리며 브랜드 강화

MATTHEW ARNOLD
수석분석가
클래리베이트

 

 

생명과학 산업의 기업들이 지속적으로 지식재산권을 보호를 강화함에 따라 올해에는 12개의 제약 및 의료기술 브랜드가 2023년 100대 신규 브랜드 보고서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일반적으로 생명과학 산업의 제약 및 의료기술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되는 경우가 적기 때문에 애플(2023 100대 신규 브랜드 중 5개 브랜드의 이름을 올림), 화웨이(5) 및 휴고보스(4)와 같은 소비재 기업들과 우호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출처: 1억4천 5백만개의 개별 트레이드마크 기록을 커버하는 Clarivate Trademark Strength Index 및 CompuMark 데이터

올해 보고서 중 생명과학 산업 측면에서 주목할만한 점은 하기와 같습니다.

  • BioNTech이 두번 언급되었습니다. mRNA COVID-19 백신으로 세계적인 명성을 얻은 독일 바이오기업의 기업브랜드로 우선 언급되었습니다. 그리고 BioNTech의 BioNTainer mRNA 생산 플랫폼으로 언급되었습니다. BioNTainer는 모듈식 생산 단위, GMP준수 설정 및 개인 교육을 특징으로 하며, 각 단위는 전염성 질병 발발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한 글로벌 생산 네트워크에서 지역적인 노드로 작동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 Incyte도 역시 두번 언급되었습니다. 먼제 미국 기반 회사의 비분절성 백반증과 아토피 피부염 환자를 위한 토피컬 JAK억제제인 OPZELURA™로 언급되었습니다. 이 제품은 12세 이상의 환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또한 종양, 자가면역, 혈액 그리고 이식반응 호스트 장애의 예상치료 약물인 QPARIK® 등록으로 언급되었습니다.
  • Zimmer Biomet의 치과 및 척추 비즈니스 스핀오프 기업인 ZimVie 및 bioMerieux의 스택가능한 벤치탑 자동 면역 측정 솔루션인 IDAS® KUBE™등의 이름을 올리며 의료기기 산업도 지식재산권을 잘 유지하고 있습니다.
  • 모든 산업분야에서 인공지능의 도래가 올해 주목할만한 트렌드 중 하나였습니다. Bayer의 인공지능 방사선학 솔루션 제품군인 Calantic™이 대표적인 예입니다.
  • 지리적으로 살펴볼때, 올해 이름을 올린 생명과학 산업 브랜드들이 유럽에 편중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독일과 스위스는 각각 6개의 브랜드를, 프랑스와 영국은 각각 1개의 브랜드의 이름을 보고서에 올렸습니다. 미국 기반의 회사들은 3개의 브랜드를 한국은 1개의 브랜드의 이름을 올렸습니다. 또한, 생명과학 산업 이외의 분야에서는 중국에 기반을 둔 회사들이 매우 강한 입지를 보였으며 27개의 브랜드가 이에 해당됩니다.

2023년 100대 신규 브랜드를 식별하기 위해 분석가들은 클래리베이트의 글로벌 트레이드마크 데이터를 활용했습니다. 본 데이터는 1억4천5백만건의 개별 상표기록을 포함하고 있으며 2021년부터 2022년까지 전세계적으로 신청된 상표 중 언어적 요소가 포함된 것들을 분석했습니다. 브랜드는 시장 영향력 및 지리적/경제적 커버리지에 따라 점수가 부여되었습니다.

전체 보고서를 읽고 싶으신 분은 이곳을 통해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생명과학 분야에 대한 클래리베이트의 데이터 및 솔루션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여기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