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리베이트, Web of Science에 ProQuest Dissertations & Theses Global 인덱스 추가하여 플랫폼 강화

전 세계 550만 건 이상의 학위 논문 검색 및 액세스로 연구 효율성 개선

2023년 7월 13일 영국, 런던 사람과 조직을 신뢰할 수 있는 인텔리전스에 연결하여 세상을 변화시키는 글로벌 리더 클래리베이트는 오늘 Web of Science™ 플랫폼에서도 ProQuest™ Dissertations & Theses Global 데이터를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통합으로 이제 연구자들은 550만 건 이상의 전 세계 학위 논문과 연구 논문으로 구성된 방대한 다학제 커리어 초기 학술 컬렉션에 빠르고 쉽게 액세스할 수 있게 되었다.

새로운 솔루션인 ProQuest™ Dissertations & Theses Citation Index는 단일 플랫폼 내에서 저널과 프리 프린트, 기타 학술 자료와 함께 커리어 초기(Early career) 연구를 검색할 수 있는 포괄적인 연구 환경을 제공한다. 학생과 연구자들은 여러 데이터베이스를 검색할 필요 없기 때문에 간소화된 워크플로우로 학문적 성공과 연구 개발의 발전을 앞당길 수 있다.

클래리베이트는 사용자의 피드백과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Web of Science 사용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최근 설문조사에서 연구자들은 학위 논문과 연구 논문을 가장 보충되었으면 하는 리소스라고 응답했다. 이에 클래리베이트는 ProQuest Dissertations & Theses Global을 Web of Science와 통합하여 사용자에게 60여개 국 4,100개 이상의 기관에서 수집된 다학제적 신진(Early career) 학술 컬렉션을 제공한다. 두 서비스를 모두 이용하는 고객은 ProQuest 플랫폼에서 300만 개 이상의 Full text 문서에 간편하게 액세스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Web of Science는 학술 논문, 연구 데이터, 특허 및 프리 프린트와 함께 수백만 건의 학위 논문과 연구 논문을 검색할 수 있는 종합 연구 데이터베이스로 거듭나게 되었다. 연구자와 학생은 미발표 논문과 그 외 다양한 관점을 접목하여 문헌을 더욱 폭넓게 검토할 수 있게 되었다. 연구 과정은 대체로 녹록하지 않으며 지식의 발전을 위해서는 긍정적인 과학적 발견과 부정적인 발견을 모두 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연구자는 과학적 증거에 대한 다양한 견해를 포괄적으로 접근할 수 있어야 하며, 이것은 후속 연구에서 중복되는 검토 작업을 생략하게 만들 수 있다.

또한 연구자는 Web of Science Researcher Profile에서 자신의 학위 논문이나 연구 논문을 인증하여 Early career 성과를 동료와 심사관에게 보여줄 수 있다. 클래리베이트는 Linked Cited References와 Related Records(2023년 4분기까지 출시 예정)를 추가하여 학위 논문과 Web of Science 플랫폼 간의 연계를 강화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클래리베이트 Research & Analytics, Academia & Government 사업부 Senior Vice President 엠마누엘 티보(Emmanuel Thiveaud)는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클래리베이트는 학술 기관에게 신뢰할 수 있는 콘텐츠와 도구를 제공하여 연구와 교육을 통한 지식 발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당사는 지속적으로 고객의 의견을 수집하고 신속하게 대응하여 연구의 우수성을 높이는 업계 최고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Web of Science에서 ProQuest의 방대한 초기 경력 학술 콘텐츠를 제공하면서 새로운 가능성을 열었다. 연구자와 학생은 포괄적인 콘텐츠를 통합된 환경에서 이용함으로써 한 번의 검색으로 새로운 트렌드의 발견, 새로운 연구 분야의 파악, 최신 연구에 참여하는 대학원 프로그램 검색이 가능해 연구 워크플로우를 간소화할 수 있다. ”

 

 

클래리베이트 소개

Clarivate™는 사람과 조직을 신뢰할 수 있는 인텔리전스에 연결하여 업무 방식과 세상을 혁신하는 세계적인 정보 서비스 제공업체이다.  클래리베이트는 구독 및 기술 기반 솔루션을 분야별 심층 지식과 결합하며 학계 및 정부, 지식 재산, 생명과학 및 의료 등의 분야를 망라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clarivat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 연락처

Rachel Scheer, Director, External Communications, Academia & Government

newsroom@clarivate.com

Subscribe to our news

Let's stay in touch. Subscribe to our latest announcements.